티스토리 뷰

목차



    아직도 짝사랑 중인가요? 그 분을 짝사랑 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지금부터 짝사랑 끝내고 100% 연애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대부분 좋아하는 이성이 생기게 되면, 말도 못 걸고 멀리서 바라만 보다가, 어렵게 용기를 내서 주변을 서성여 보지만 쉽게 다가서지 못합니다. 그러다 겨우 말을 걸면, 어색해서 쭈볏쭈볏하다가 그냥 짝사랑으로만 남게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연애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짝사랑 끝내고 연애하고 싶다

     

     

    내가 좋아하는 이성분과 3개월? 6개월? 아니면 3년?.. 얼마나 좋아하셨나요. 이젠 짝사랑 하기 지치셨나요? 짝사랑 그만두고 이제는 그 분과 진짜 연애할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죄송하지만, '어렵다'입니다. '무슨 근거라도 있느냐'라고 하시텐데요. 객관적인 통계에 의하면 짝사랑의 성공 확률은 10%도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10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라는 말도 있는데요. 어떤 분들은 이 말만 믿고 계속 대시를 했다가 마음에 스크래치만 잔뜩 남기고 좌절 속에 한참을 헤어나오지 못하는 분도 많습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대학시절 4년 내내 따라다녔던 여성 분이 있었는데, 짝사랑만 계속 하다가 어느정도 친분을 쌓고 8개월 정도 지나서 많이 친해지고 이제는 고백을 해야 겠다 싶어서 고백을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실패였습니다. 많이 친해진 건 맞지만 그 분은 저에 대한 관심이 없었습니다. 저 혼자만의 생각이었던 것이죠. 그 후로도 두 번 정도 더 고백을 했지만, 역시나 돌아오는 건 상처뿐인 그녀의 거절 답변이었죠. 다행히 그 후로도  관계는 잘 유지하며 좋은 선후배로 남게 되었지만 내 뜻대로 되지 않는 짝사랑의 아쉬운 스토리만 남았습니다. 물론, 이 경험이 나중엔 제게 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100% 연애 시작 할 수 있는 방법

    연인 사진연인 사진

     

    뭐야? 짝사랑 끝내고 연애 시작할 수 있는 방법 알려준다면서, 그럼 짝사랑은 결국 연애 못한다는 거야? 실망하셨나요. 그러나 아직 실망하시긴 이릅니다. 연애 분명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대로는 어렵습니다. 내가 먼저 바뀌어야 합니다. 바껴도 많이 바껴야 합니다. 거의 모든 것을 말이죠. 그래야 조금이나마 확률이 높아집니다.

     

    1. 상대방을 분석하라 (친해지기)

    먼저 상대방이 누구인지 분석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성격, 혈액형, MBTI, 취미, 좋아하는 것, 종교, 가족, 고민 등 상대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상대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연애에서뿐만 아니라 모든 관계에서 적용됩니다. 상대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상대가 관심 있어 하는 것에 대해 나 또한 관심을 기울이고 상대에게 질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기타를 연주하는 취미가 있다면, 그에 대해 관심을 갖고 그 악기는 어떤지 좋아하는 기타리스트는 있는지 등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통해 상대방을 알아가고 친밀해지는 과정을 쌓아갈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친해지는 과정을 통해 저절로 상대방에 대한 분석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친밀감은 그 사람에 대한 곧 신뢰로 이어지며 오랜 기간 쌓아온 신뢰는 좋은 인연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게 해줍니다.

     

     

     

    2. 성격 바꾸기

    사람 성격을 어떻게 바꾸나요? 네 어렵습니다. 사람 성격은 쉽게 바뀌지 않죠. 하지만, 내가 정말 그 이성과 사귀고 싶다면, 상대방에 취향과 성격에 따라 나 또한 바뀔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조금이나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으니까 말이죠.

     

    지금 나의 모습 그대로 똑같이 다가가실 건가요? 내가 먼저 바뀌지 않은 상태에서 다가갔다간 처참한 실패를 맞고 마음의 상처는 더 깊이 남겨질 수 있습니다. 저는 그렇게 저를 바꾸지 않고 세번이나 고백해서 차였습니다. 상대가 좋아할만한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여전히 나에게 관심조차 두지 않을겁니다.

     

    상대가 재밌는 사람을 좋아한다면, 유머 책도 보고 재밌는 이야기도 찾아보고 해야 합니다. 아니면, 상대가 말수가 적고 점잖은 모습을 더 좋아한다면, 말수도 줄여보고 진중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면서 어필해야 합니다. '나의 진정한 모습이 아니라고요?' 네, 그렇다면, 죄송하지만 그분과는 만남을 가질 수 없습니다.

     

    짝사랑 계속할거 아니잖아요.? 커플로 발전하셔야죠. 일단은, 이렇게 연인으로 이어질 성공확률을 높인 다음, 다가가고 친해지고 그리고 고백을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도 될까말까한데, 최소한의 노력은 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3. 나에 대한 투자 (자기계발)

    마지막으로는 나에 대한 투자입니다. 나에 대한 투자 어떤 걸 말하는 걸까요? 내가 하는 일(직업) 또는 하고 싶은 분야에 대한 끊임없는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게 외국어이든, 취미생활이든, 독서가 됐든 꾸준히 뭔가 나를 발전시켜나가야 합니다. 그렇게 열심히 살고 노력하는 모습에 이성은 더 매력을 느끼고 상대방에 대한 호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매사에 성실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안 좋아할 사람은 없을 겁니다. 나를 위해 노력하고, 준비하면서 나아가는 모습이야 말로 진정으로 상대방이 좋아할 만한 모습일 겁니다.

     

     

     

    결론

    지금까지 짝사랑 끝내고 100% 연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랜시간 한 사람을 짝사랑해 본 적도 있고, 그 이후에도 여러 이성들을 혼자 좋아한 적도 있고 고백해서 잘 안된 적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발판삼아 조금이나마 도움될 만한 내용을 전해드렸습니다.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짝사랑으로 가슴앓이를 하고 계신 분들께 미약하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연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검진 예약 및 병원 조회  (0) 2023.11.23